리듬게임

DJMAX Repect V Right Alt + Space 문제

inseul인슬 2023. 12. 23. 02:25

예전부터 불편했던 건데 더키 원 후지의 기능을 적다 생각나서 따로 적어본다.

DJMAX Repect V 에서만 일어나는 문제로, Right Alt(한영키) + Space를 함께 누르면 둘 중 한 쪽은 인식되지 않는다.

즉, 동시입력이 무시된다는 것인데 이때 먼저 누른 한 쪽만 입력 된다.

정확히는 일반 키와 RSide를 인식 받을 때의 경우로 이때 시스템 키를 좀 다르게 받는 것 같다.

 

내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타유저와 키배치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로 보인다.

다른 유저들의 경우 스페이스와 우알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데도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해결한 방법은 개인적으로 우알트, 한영키를 사용하지 않고 IBM, DOS 방식의 Shift + Space를 쓰기 때문에 나는 우알트를 Ctrl로 바꿔주어도 된다. 바꾸는 방법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두가지가 있다.

 

1. Microsoft PowerToys - Keyboard Manager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토이즈에서 키 매핑을 다시하는 방법.

 

 

2. 키보드(하드웨어)에서 키 변경을 지원

예를 들어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더키 원 3의 경우 아래 9개 기능키에 대해 서로 키변경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우알트와 우컨트롤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Ducky One 3 Fuji (tistory.com)

 

Ducky One 3 Fuji

Ducky Shine 5 이후로 다시 구입한 더키 시리즈다. Ducky One 3 Fuji. 여기서 Fuji는 일본의 후지산이 맞다. 분홍색의 프레임과 키캡이 매우 예쁘다. 이번에는 LED 덜어냈고 매크로는 신경쓰지 않으니 마음

inseul.tistory.com